한자어, 사자성어) 들어봤는데 뜻은 긴가민가하는 한자들

대탈출 부력강자(父力强者) 의 활약!

1nabe 2021. 7. 23. 09:51
반응형

기다리던 대탈출 시즌4를 보면서 1화가 방영되고 논란이 많았는데

사실 나도 조금 아쉬운 부분은 있었다.

큰 스케일의 세트장에 비해  장황한 설명만으로 1회가 끝난 기분이었는데 이번 주에 본 2화는 재밌었다.

특히 후반부에 김동현의 놀라운 추리력이 재미를 더했다.

 공주를 가둔 열쇠가 아한에 있는 양지원박사의 공간에 있지 않을 것이고 

소멸할 수 있기 때문에 타임머신을 타고 주기적으로 현재의 시간을 다녀와야 한다는 설정이 있어 

분명 열쇠는 현재의 시간, 양지원의 연구실에 있을것이라고 추측했다.

가끔씩 보이는 똑똑한(?) 모습에 웃기고 어떻게 그런 생각을 했는지 신기했다.

예전 시즌 3에서도 금의 무게로 비밀번호를 풀던데 한 번씩 깜짝 놀랄만한 행동을 하는 것 같다.

 

 

타임머신을 타고 양박사의 연구실을 가기 전 숨겨진 타임머신을 찾는 장면에서 

힘으로 레버를 내리는 모습이 나왔는데 여기서 부력강자라는 말이 나왔다.

대탈출 초기였던가? 멤버들이 탈출할 장소에 도착하면 안대를 벗기 위해 제작진이 준비한 미션을 수행하는데

한 번은 각오를 임하는 사자성어를 말하는 미션에서 부력 강자라는 말을 한 적이 있었다.

저게 뭐야 했는데 즉석에서 지은 말 ㅎㅎ

오랜만에 시즌4에서 다시 보니 어떤 한자를 쓰는지 궁금해서 찾아봤었다.

근데 너무 자세히 한자까지 표기되어 설명도 나와 있는 게 귀여웠다. ㅎㅎ

 

 

 

부력강자 ( 父力强者 )

父( 아비  부 ) 力( 힘  력 ) 强( 강할 강 ) 者 ( 놈  자 ) : 아버지의 힘은 강하다.

 

 

 

父  아비 (부) 

부수   父 (아비부ㆍ아비부밑, 4획)

 

 

力  힘  (력) 

부수   力 (힘력, 2획)

 

 

 

强  강할 (강) 

부수   弓 (활궁, 3획)

 

 

 

者  놈  (자) 

부수   耂 [老] (늙을로엄, 4획)

 

 3회를 기다리며 

쓰고 외워보자!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