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되는 정보통!

뮤직카우) 주식 쌩 초보 주린이의 음악 주식 도전기! (시작은 즐겁게!)

1nabe 2021. 10. 14. 14:21
반응형

 

 

뮤직카우를 광고에서 많이 봤는데 '우와~ 저거면 주식 1도 모르는 내가 도전하는 것도 재밌겠다' 고 얘기한 지가

1년이 넘어서야 이제 한번 도전해 본다.

사실 이런 플랫폼은 완전 뜨겠다고 생각했는데  뭣도 모를뿐더러 여러 주식에 발한번 담가 본 적이 없어서 해보기가 두려웠다.

하지만 지금은 유튜브나 블로그에 자신의 경험담이나 하는 방법 등이 공유되고 있다 보니 여러 영상과 자료들 찾아보면서 시작하려고 한다. 

(나도 참 돈 벌기 글렀다. 남들 하기 전에 시작해야 하는데 모르는 길에 쉽게 발이 가지 않는 겁쟁이라 이렇게라도 뒤꽁무니 따라가는 수밖에..) 

 

 

 우선 가입을 했다.

 

가입 후에는 기본 5만 원을 넣어야 한다는 글을 읽고 일단 5만 원만 넣어봤다.

5만 원을 넣고 옥션(=경매장)에 가서 투자하고 싶은 음악을 고르는 건데 사고 싶은 게 없어서 찾다 말고 다음날에 다시 올라오는 옥션을 확인 후 넣으려고 한다.

 

다음날,

 

 

 

 

 

카톡에 이런 게 왔길래 뮤직카우 들어가 보니까 3천 원이 들어와 있더라.

그래서 오늘도 한번 옥션이 들어가 봤다.

 

 

현재 진행 중인 옥션에 김경호의 금지된 사랑이란 노래가 있어서 바로 사봤다.

이 노래는 정말 유명하고 많은 커버곡, 리메이크 곡으로 유명하다.

{집사부일체}라는 방송에서도 이승기가 부른 곡으로 정말 많은 화제를 받은 곡이라 사지 않을 수없었다.

워낙에 좋은 곡이라 지금까지도 질리지 않는 곡이라면 오래 내 옆에 둬도 괜찮겠다 싶었다.

(물론 아직 뭔지는 하나도 모르지만..ㅎㅎ)

 

 

일단은 1주만 사봤다.

정말 너무 모르기도 하고 단어 하나하나 찾아보는 것보다 이렇게 부딪쳐 보면서 알아가는 게 덜 지루할 것 같아 일단은 샀다.

나중에 확실하게 뮤직카우에 대해 알게 되면 그때는 믿음이 가는 곡에 크게 투자해볼 생각이다!

일단 이런 포부는 나중에 하고 ,,

 

 

 

 

이렇게 사고 나면 [마이뮤카]로 들어가 봤을 때 적립한 금액과 1주 산 금액 3만 원이 대기 금에 걸려있다.

(이건 찾아보니까 나중에 낙찰? 뭐 그게 되면 돈도 빠지지 내 보유곡으로 음악이 들어온다는 거라고 한다.  -..-;; 정말 너무 모르고 하네..)

 

아 그리고 뮤직 카우 가입 후에 준 적립 캐시 3천 원도 들어와 있더라.

(이건 유효기간이 있던데 오늘 주식하나 샀으니까 사용된 거겠지??)

 

일단 내일도 옥션에 올라오는 노래들을 좀 보고 다른 노래도 남은 캐시에 맞춰 사봐야겠다.

큰 금액으로 시작 안 하고 소소하게 해 보면서 기록을 남겨야겠다. 공부도 할 겸.

 

728x90